레고 스피드 챔피언 75876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와 917k
레고 스피드 챔피언 75876은 포르쉐의 두 가지 유명한 레이싱 카, 즉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와 917K를 포함하고 있어요. 이 세트는 732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세 이상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이에요. 특히,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는 2015년 르망 내구레이스에서 1위를 차지한 차량으로, 그 역사적인 의미가 더해져 있답니다. 이 세트에는 두 대의 레이싱 카와 함께 피트 레인, 그리고 다양한 액세서리가 포함되어 있어요.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는 현대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917K는 클래식한 매력을 가지고 있죠.
포르쉐 917K는
포르쉐가 1969년부터 1971년까지 제작한 경주용 차량으로, 스포츠카 레이싱 역사에서 가장 상징적인 모델 중 하나입니다. 이 차량은 특히 르망 24시에서의 성공으로 유명하며, 많은 자동차 애호가와 레이싱 팬들에게 기억되고 있습니다. 917K는 포르쉐의 기술력과 디자인 혁신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1. 개발 배경
1960년대 중반, 포르쉐는 르망 24시에서의 성공을 위해 새로운 경주용 차량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당시 포르쉐는 906과 같은 모델로 레이스에 참가했지만, 더 강력하고 빠른 차량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따라 포르쉐는 917의 개발에 착수하게 됩니다. 이 차량은 특히 높은 성능과 경량화를 목표로 하여 설계되었습니다.
2. 기술적 특징
917K는 917 시리즈의 변형 모델로, 'K'는 "Kurz"를 의미하며 짧은 차체를 나타냅니다. 이 모델은 4.5리터 또는 4.9리터의 평행 12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출력은 약 600마력에 달합니다. 이 엔진은 강력한 토크와 높은 회전수를 자랑하여, 차량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2.1 경량화된 설계
917K는 경량화된 알루미늄 섀시와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공기 저항을 최소화했습니다. 이 차량의 무게는 약 800kg에 불과하며, 이는 르망과 같은 고속 레이스에서 결정적인 장점이 되었습니다. 또한, 차량의 디자인은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되어 있어, 고속 주행 시 안정성과 성능을 극대화했습니다.
3. 성능
917K는 그 성능 덕분에 1970년과 1971년 르망 24시에서의 우승을 포함하여 많은 레이스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차량은 최대 속도 390km/h에 달할 수 있으며, 0-100km/h 가속 시간은 2.8초로 매우 빠릅니다. 이러한 성능은 포르쉐가 레이싱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도록 하였으며, 917K는 당시 레이싱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하게 됩니다.
4. 레이싱에서의 성과
917K는 1970년과 1971년 르망 24시에서의 성공으로 유명합니다. 1970년에는 포르쉐가 1위와 2위를 차지했으며, 1971년에도 다시 한번 우승을 거두었습니다. 이로 인해 917K는 포르쉐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으며, 레이싱 역사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또한, 917K는 여러 레이스에서 우승을 거두며, 포르쉐의 명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5. 기술 혁신과 유산
917K는 단순한 경주용 차량을 넘어서, 자동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친 혁신적인 모델입니다. 이 차량의 기술과 디자인은 이후 포르쉐의 다른 모델들에도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스포츠카 디자인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917K의 엔진 기술과 공기역학적 설계는 현대 스포츠카의 기준을 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6. 문화적 영향
포르쉐 917K는 레이싱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에서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971년 영화 "르망"에 출연하며 스티브 맥퀸과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이 영화는 917K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켰고, 이후에도 많은 영화와 미디어에서 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7. 결론
포르쉐 917K는 레이싱 역사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차량입니다. 그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르망 24시에서의 성공은 포르쉐의 레이싱 전통을 강화하고, 자동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늘날에도 917K는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기억되고 있으며, 포르쉐의 아이코닉한 모델로 남아 있습니다. 이 차량은 단순한 경주용 자동차를 넘어, 자동차 기술의 발전과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모델입니다.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Porsche 919 Hybrid)는
포르쉐가 제작한 하이브리드 경주용 자동차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월드 엔지니어링 챔피언십(WEC)에서 활약했습니다. 이 차량은 특히 르망 24시에서의 성과로 유명하며, 포르쉐의 레이싱 역사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1. 개발 배경
919 하이브리드는 포르쉐가 르망 24시에서의 성공을 되찾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포르쉐는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르망에서 여러 차례 우승을 차지했지만, 1990년대 이후로는 이 대회에서의 성과가 저조했습니다. 따라서 포르쉐는 2012년에 WEC에 복귀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위해 919 하이브리드를 개발하게 됩니다.
2. 기술적 특징
919 하이브리드는 복잡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2.0리터 V4 터보차저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엔진은 약 500마력의 출력을 내며, 전기 모터는 추가로 400마력 이상을 제공합니다. 이 조합은 차량이 총 9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2.1 하이브리드 시스템
919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두 가지 주요 요소로 나뉩니다: KERS (Kinetic Energy Recovery System): 이 시스템은 차량의 감속 시 발생하는 에너지를 회수하여 전기 모터에 저장합니다. 이후 가속 시 이 저장된 에너지를 사용해 추가 출력을 제공합니다. 전기 모터: 두 개의 전기 모터는 앞뒤 차축에 각각 위치하며, 이들은 차량의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3. 성능
919 하이브리드는 경량화된 섀시와 공기역학적 디자인 덕분에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차량의 무게는 약 870kg이며, 이는 르망과 같은 장거리 레이스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또한, 차량은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유지합니다.
4. 레이싱에서의 성과
919 하이브리드는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총 17회의 WEC 레이스에서 17회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2015년에는 르망 24시에서 포르쉐가 1, 2, 3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로 인해 919 하이브리드는 포르쉐의 레이싱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됩니다.
5. 기술 혁신과 유산
919 하이브리드는 단순한 경주용 차량을 넘어서, 포르쉐의 미래 기술을 선도하는 모델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차량의 기술들은 이후 포르쉐의 양산차에 적용되었으며, 특히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 개발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포르쉐는 919의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의 전기차 모델인 타이칸(Taycan)에도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6. 결론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는 기술적 혁신과 뛰어난 성능으로 레이싱 역사에 길이 남을 모델입니다. 이 차량은 포르쉐의 레이싱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기술의 미래를 선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919는 단순한 경주용 차량을 넘어, 자동차 산업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상징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0cench's 레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고 - 스피드챔피언 : 페라리 F138 (2) | 2024.09.24 |
---|